본문 바로가기
뺀질이의 독서

김미경의 리부트 -김미경

by 뺀질한라이프 2021. 5. 2.
반응형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김미경의 리부트>라는 책입니다.

김미경 강사님은 사실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엄청 유명하신 분인데요.

동기부여 영상에서 자주 등장하시는 분이 바로 김미경 강사님입니다.

 

제가 이 책을 구매하게 된 계기는 제가 구독하고 있는 유투버나 저랑 팔로워를 하고 있는 인스타 친구님들이

하나같이 이 책은 필독을 하셨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과연 이 책이 뭐길래 다들 읽고 추천을 하는 거지?'라는 호기심에 한 번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책의 내용은 코로나 시대를 대하기 위한 우리의 자세와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하는 지에 대한 방향성을 잡아주는 내용입니다.

 

저는 이 책을 읽은 후에 많은 것을 깨달았습니다.

1. 코로나 시대의 전과 후는 확실하게 다르다.

2.앞으로 언택트가 아닌 온택트, 온라인 시대가 더욱 더 광범위하게 우리의 일상에 침투할 것이다.

3.디지털 혁명은 지금 현재 일어나고 있으며, 하루라도 빨리 디지털과 친해져야한다.

4.코로나 위기를 기회로 삶고 빠르게 '리부트'해야한다. 이 전과는 다른 시나리오로 나의 미래를 만들어가야한다.

 

이것을 깨달은 후 엄청나게 조바심이 났습니다.

'하루하루 세상이 변하는 속도가 내가 생각한 것 그 이상이구나.'

'지금 세상의 변화에 나는 많이 뒤쳐져 있구나.'

'지금 현재의 직업이, 내가 알고 있는 직업들이 머지않은 미래에는 없어질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들이 들면서 디지털을 빨리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저는 그래서 일단 '세계미래보고서 2021'을 읽을 예정이며,

동영상 편집에 대해서 배울 예정입니다.

머지 않아 유투브도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그럼 독서 후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