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뺀질이의 독서

The Having_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by 뺀질한라이프 2020. 10.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뺀질이 입니다.

원래 독서는 꾸준히 했었는데, 뭔가 책만 읽고 넘어가니 남는게 없는 것 같아서 이렇게 저의 블로그에 제가 읽고 맘에 들었던 부분들을 올리고 느꼈던 점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제가 읽었던 책은 'The Having'이라는 책으로 이서윤, 홍주연 지음의 책입니다.

이서윤이라는 분은 아주 유명하신 분인데, 이 분에 대한 이야기는 그냥 책을 구매하셔서 읽어보세요 ㅎㅎㅎ

저는 그냥 책 읽으면서 마음에 들었던 부분만 적고 저의 감정만 적고 끝내렵니다~

 

사실 이 책을 거의 다 읽어 갈 쯤부터 필사를 시작해서요. 적을 내용이 많이 있지는 않네요 ㅎㅎㅎㅎ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1.부자들은 무의식에 돈이 '있음'을 입력한다. 우리의 뇌는 어떤 명령을 입력 받느냐에 따라 그에 맞는 운의 흐름을 선택하게 된다.

 

2.행운의 과학은 성공해서 행복하기 보단, 행복해서 성공하는 것이다.

 

3.토성 리턴은 보통 28~30세와 58~60세 이렇게 두 번 찾아온다. 이 시기는 환상과 잘못된 생각에서 깨어나 크게 도약 할 수 있는 때이다. 이 시기에 Having을 통해 내면의 목소리에 집중을 한다면 효과는 극대화 된다.

 

4.당신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 다른 사람의 삶을 사느라 그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도그마에 같혀 살지마라. 그것은 다른 사람의 생각대로 사는 것일 뿐이다. 남들이 내는 소음이 당신 내면의 목소리를 잠재우지 않게 해라. 중요한 것은 당신의 마음과 직관을 따를 용기를 내는 것이다.-스티브 잡스

 

5.고정관념은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렌즈를 흐리게 하고, 부자가 되는 길을 막는다.

 

6.많은 사람들은 자신 안의 세계관에 갇혀 스스로의 가능성을 가둔다.

 

 

느낀점

이 책은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아주 쉽게 설명 해주는 것 같다. 또 그 방법은 어려운 것이 아닌 쉽고도 간단한 방법이다. 그저 가지고 있음을 느끼는 것.

즉, "Having"을 하는 것이다. 해빙을 통해 나 스스로의 시간을 가지며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것 같다. 그것을 통해 매 선택의 순간 마다 내면에 집중하여 가장 행복한 선택을 하는 것이 바로 부로 가는 지름길인 것 같다고 느꼈다.

 

!!!매일 Having 노트를 써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