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뺀질이의 독서

커피 한 잔의 명상으로 10억을 번 사람들-오시마 준이치

by 뺀질한라이프 2021.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뺀질이입니다.

성공을 위해 읽어야 할 책 중에서 제가 소개해 드릴 책은 바로

커피 한 잔의 명상으로 10억을 번 사람들이란 책입니다.

이 책은 오시마 준이치 작가님이 쓴 책 이랍니다.

 

사실 요즘 10억이라는 돈이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는 않아요.

왜냐하면 집값 10억짜리가 너무나도 많아서 로또 1등에 당첨되어도 집 한 채 못산다라는 소리가 나오는 시대잖아요.

그러나 현실에서 월급쟁이들은 1억 모으기도 정말 힘든거 같습니다. 이래서 결혼은 어떻게 하며, 집은 언제사고 돈은 언제 모을 수 있을는지...정말...미래가 막막한 부분이네요.

라고 생각이 든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 책에서는 10억을 모으는 법을 알려주진 않아요. 그리고 10억이라는 숫자가 제목에 있지만 내용에서는 돈을 벌고 모으는 현실적인 방법이 아닌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하는 지에 대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어떤 마음가짐으로 하루하루를 보내야하는가, 어떤 생각으로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해야하는가, 어려움은 어떻게 극복해야하는가 등 잠재의식을 컨트롤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입니다.

 

어떤 분들은 이 책에 소개 된 사례들을 읽고 그저 좋은 소리, 허황된 소리, 거짓 내용, 이상적인 소리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만큼 신기하고 요상한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사실 읽으면서 이책에서 이루어진 사례들 만큼만 내 삶 속에서도 일어난다면 세상 살기 정말 쉬울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저는 실험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뭐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그저 저의 생각과 마음가짐을 정리할 잠깐의 시간만 있으면 되니깐요.ㅎㅎㅎㅎㅎ

 

하루 아침에 일어나서 10, 자기 전 10분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자신의 목표나 꿈꾸던 이상을 아주 생생하게 상상해 봅시다. 몸으로 느껴질 정도로 생생하게 말이에요.

책에서는 알려주는 방법은 드라마나 영화의 한 장면을 떠올려보거나, 그림으로 상상해보거나, 실제로 무언가를 타보거나 가보거나 해서 경험한 상황을 떠올리는 등 여러 가지 방법들을 알려 주었습니다.

저는 이런 것들도 좋지만 그냥 글로 적어가면서 생생하게 상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의 미래가 어떨지 기대해 주세요.ㅎㅎㅎ

 

쟈 그러면 이제 책에서 감명깊게 읽었던 부분에 대해서 그냥 한번 끄적여 볼께요.

 

1.상상하는 시간이 1분이든 10분이든 상관없습니다. 그렇게 아침저녁으로 반복하세요. 이것은 행복한 생각과 기분으로 잠들고, 행복한 생각과 기분으로 눈을 뜨는 방법입니다.

2.소망을 이미지 형태로 상상했을 때, 그 이미지가 잠재의식에게 넘겨지면 그 소망은 반드시 실현된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미지가 과연 잘 넘겨졌는지 알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확실한 방법은 소망이 이뤄진 상황을 상상할 때 긴장감이랄까 뭔가 움찔하는 느낌이 들면 됩니다.

3.소망을 잠재의식에 인식시키기 위해서는 매일매일 원하는 상상을 되풀이해야 합니다.

4.잠재의식에 소망을 심어넣기 위해서는 소망을 그림으로 심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5.소망을 짧은 문장으로 만들어 자장가처럼 되뇌이세요. 어느 날 소망이 현실이 되는 순간이 찾아옵니다.

6.늘 감사하며 사는 마음이 우주로부터 부를 끌어당기는 최고의 힘입니다.

7.지금 간절히 원하고 소망하는 것이 있습니까?그렇다면 처음부터 이런저런 방법을 찾느라 신경을 소모하기보다는 우선 소원이 실현된 상황을 머릿속에 그려놓고, 그것이 이루어졌을 때의 기쁨을 미리 느끼고 경험하십시오. 그런 다음 당신은 그저 좋은 아이디어라든가 기회가 나타나기만 기다리면 됩니다.

8.우리 몸의 세포는 11개월에 한번씩 완전히 재생됩니다. 당신은 생각을 바꿈으로써 1년 안에 몸 상태를 새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9.당신의 문제가 건강이든, 돈이든, 직장이든, 그 문제가 잘 해결된 것을 실감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것이 잠재의식에게 완전히 맡긴 증거입니다. 느끼세요. 당신의 소망이 이미 이뤄졌다고 느끼고, 그저 마음을 편안하고 느긋하게 가지면 되는 것입니다. 너무 애써 기도하지는 마세요. 당연히 이뤄진다고 믿고 기다리면 잠재의식이 알아서 움직여줍니다.

10.번영, , 성공 등의 긍정적인 생각을 잠재의식 속에 저축하세요. 그러면 잠재의식은 당신에게 복리 이자를 붙여 돌려줄 것입니다.

11.“나는 부자다는 말이 거짓말처럼 느껴진다면 나는 점점 부자가 되어 가고 있다고 현재진행형으로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12.질투는 당신이 부유해지는 길을 가로막는 가장 큰 훼방꾼입니다.

13.타인의 부를 축복하는 것은 결국 자신에게 부를 불러들이는 일입니다.

14.‘나는 돈을 좋아합니다. 나는 돈을 사랑합니다. 나는 돈을 현명하게, 건설적으로, 뜻깊게 사용하겠습니다. 나는 기꺼이 돈을 쓰겠지만 그것은 몇 배로 불어나서 나에게 돌아옵니다. 돈은 좋은 것입니다. 참으로 좋은 것 이ᅟᅵᆸ니다. 돈은 나에게 눈사태처럼 풍족하게 쏟아집니다. 나는 그것을 좋은 일에 쓰겠습니다. 나의 이익과 내 마음의 부에 감사합니다.’

언제나 풍족한 인생을 누리게 될 것임을 굳게 믿고 긍정하세요. 믿음대로 될 것입니다.

15.마음속으로 나누는 대화는 잠재의식을 움직이는 가장 좋은 기술입니다.

16,바라는 것이 있다면 실제로 눈에 보이는 것처럼 머릿속으로 생생하게 그리세요. 그러다가 기회가 오면 콱 움켜쥐세요.

17.어떤 결정을 내려야 할지 망설여진다면 잠자는 동안에 잠재의식의 지시를 받으면 됩니다.

18.답을 얻고 싶다면, 잠자고 있는 당신의 잠재의식이 기지개를 펴고 맘껏 활동을할 수 있도록 마음을 열어놓으세요. 어느 날 기발한 아이디어가 눈앞에 섬광처럼 내리 꽂히는 순간이 찾아올 것입니다.

19.‘는 마음의 상태이지만 그와 동시에 마음의 상태가 를 만들고, 명예를 만듭니다.

20.“나는 오늘 행복을 선택합니다. 나는 오늘 성공을 선택합니다. 나는 오늘 모든 사람에 대해서 사랑과 선의를 선택합니다. 나는 오늘 평화를 선택합니다.” 당신은 행복을 선택할 자유가 있고, 또 행복을 당신의 습관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21.사람이란 그가 하루 동안 생각한 그 자체이며, 사람의 일생이란, 그가 어떤 생각으로 살았는지를 보여줍니다.

22.‘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네가 먼저 대접하라는 황금률이 있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심판 받지 않으려면 너도 남을 심판해서는 안 된다는 뜻도 됩니다. 잠재의식은 녹음기와 같아서 당신의 습관적인 생각을 똑같이 현실에 재현해내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23.당신의 마음은 창조력을 가진 매체입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에 대해 생각하거나 느끼는 일은 당신도 똑같이 체험하게 됩니다.

24.증오의 뿌리는 거기서 당신과 당신의 선한 마음을 파괴하고 맙니다.당신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을 위해 기도하고 축복해주세요. 이는 결과적으로 당신 자신을 축복하는 일입니다. 또한 남을 증오하는 마음은 당신 자신을 증오하는 것과 다름 없습니다. 이것은 잠재의식의 진리입니다. 남을 용서하지 못하는 마음은, 영원히 아픔이 가시지 않는 상처를 안고 사는 것과 같습니다.

25.남을 용서하는 법 : 우선 마음을 느긋하게 갖고 긴장을 푸세요. 그리고 우주의 대 진리에 대해 묵상하며, 다음과 같이 긍정합니다.

나는 누구를 흔쾌히 용서합니다. 나는 그 전에 있었던 일을 모두 완전히 용서해 주겠습니다. 나는 자유로우며 그도 자유롭습니다. 나는 이제ᄁᆞ지 나를 화나게 했던 모든 사람, 모든 일에 대해서 용서했습니다.모든 사람에게 건강과 행복, 그리고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나를 불쾌하게 한 사람이 생각나면 나는 당신을 용서했습니다. 모든 행운이 당신의 것입니다.”라고 말해주겠습니다. 당신도 자유인이고 나도 자유인입니다.“

26.당신이 두려워하는 것을 당신이 소망하는 형태로 바꿀 때 해결됩니다.병이 생기면 건강을 바라고, 공포라는 감옥에 갇혀 있으면 공포로부터의 자유를 원하듯 좋은 것을 기대하세요.

희망은 모든 일이 가능하다고 가르치고 절망은 모든 일이 불가능하다고 가르칩니다.

27,당신의 미래는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열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