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뺀질이의 독서

오래된 비밀 -이서윤-

by 뺀질한라이프 2020. 1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뺀질이 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책은 제가 전에 소개해드린 THE HAVING을 쓴 작가인 이서윤 작가님이 쓴 또 다른 책입니다.

책의 이름은 오래된 비밀입니다.

저는 책의 소개보다는 책을 읽으면서 제가 마음에 와 닿았거나, 기억하고 싶었던 내용들을 그냥 적을 생각입니다.ㅎㅎㅎ

따라서 책의 소개가 아닌 그냥 제가 주관적으로 좋았던 부분들을 적어보겠습니다.

아무런 두서 없이 ...그냥...막 그냥...적을꺼니 ㅎㅎㅎ 이해해주세요.

 

1.행복한 삶을 사는 법

 1)변화를 받아들여라

 2)변화는 행운이다.

 3)변화에 감사하라

행운의 기회를 붙잡기 위해서는 내면의 잠재력을 일깨워야 합니다.

 

2.사람의 뇌는 만족하고, 기뻐하고, 행복해하는 만큼 좋은 운의 에너지를 상승시킵니다.

 

3.당신의 작은 변화가 무의식을 바꾸고 온 우주를 움직입니다.

 

4.항심이 있으면 겸손, 없으면 비굴하거나 거만해진다.

 

5.극단적인 감정과 생각을 찾아내고 치유하라.

 

6.일을 추진할 때 안 될 이유를 먼저 찾지마라. 그리고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 '역시 힘든 일이였어'라고 단정 짓지 마라.

 

7.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해야 행운이 찾아온다.

 

8.항상 내가 받은 것 보다 더 많은 것을 줘야한다.

=>좋은 인연을 만들기 위해서

 

9.끊기 힘든 악연은 일단 멀리하라.

 

10.노력해도 결과가 보이지 않으면 자신을 다시 돌아봐야한다. -맹자-

 

11.좋고 나쁜 인연을 만드는 주인공은 자신이다.

 

12.자기보다 뛰어난 상대는 크게 인정하라.

 

13.세상에 완벽한 인간은 없다. 따라서 나 스스로도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고 자신의 결점과 약점을 당당하게 인정하라.

 

14.행운의 열매를 구체적으로 기대하고 상상하고 즐겨라. 

=>목표를 항상 되내이고 적어보고 소리내어보면서 무의식을 점령하라. 무의식이 나의 미래를 이끌 것이다.

 

15.누구를 미워할 이유보다는 감사할 이유를 찾아라.

 

16.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이건 나의 답변)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일하고 원하는 시간대에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삶. 즉 일을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삶.

 

17.내 인생은 지금 어떤 시기를 지나고 있는가?

:질풍노도의 시기인거 같다. 정확한 방향을 잡아야 하지만 어떤 방향으로 가야하는지 모르겠다. 또한 아직 젊다는 것은 알지만 그래도 30이 되기 전에 방향을 잡아야한다는 불안감이 있는 것 같다. 즉 인생의 작은 갈림길에 놓여있는 것 같다.

 

18.내가 가진 재능은 무엇인가?

:쉽게 남들과 친해질 수 있는 친화력, 그 친화력을 통해서 좋은 사람들이랑 잘 지내는 인복, 또 내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열정,  그리고 그 무엇가를 하기위해 시도하는 실행력.

 

19.지금 나는 진정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가?

:매일을 지옥이라고 말하는 것 같다. 출근해서 눈치 보는 것이 싫고, 사실 돈 때문에 일을 하는 것이다. 아직 무엇을 해야할 지 몰라서 그냥 시간을 보내는 것 같다. 내일이 전혀 기대가 되질 않는 삶인 것 같다.

 

20.마음의 변화와 흐름을 정확하게 읽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21.명상과 휴식을 통해 마음의 여유로움과 편안함을 유지하자.

 

22.과거의 시간에 매달리면 미래의 시간은 결코 오지 않는다.

=>남을 시기질투하지마라. 그 모습이 내가 될 수도 있다. 과거는 과거일 뿐 행운은 미래로 부터 오는 것이다.

 

23.운의 원리란 달이 찰 때가 있으면 기울 때도 있다. 승승장구의 기쁨을 누리는 시기가 있다면, 내리막길의 시련을 겪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산이 높으면 골이 깊고 골이 깊으면 산이 높은 게 변함없는 자연의 이치이다.

 

24.삶의 고통에 집착하지 말고, 고통의 교훈에 눈을 돌려라.

=>지금 내 마음가짐이 어려움을 더 크게 할 수도 있고, 작게 할 수도 있다. 모든 게 내 마음 먹기에 달렸다.

 

25.자신이 완벽하지 않음을 인정하고, 스스로에게 너그러워져야 한다.

 

26.삶의 고뇌를 감당할 수 있어야 해운을 누릴 자격이 주어진다.

 

27.'나답게 살 수 있는 자유'를 스스로에게 주어야 한다. 잠시 어려움과 고통이 뒤따르겠지만 '삶의 자유'를 얻는 대가로 지불해야 하는 비용이다.

 

28.비관론자는 낙관론자를 이기지 못한다. 왜냐하면 비관론자는 비관적인 이유들로 실행을 하지 않으니 당연히 이길 수가 없다.

 

29.지금 당신이 만족할 만큼의 부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면, 이는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다.

 

30.자기 부정은 자기 긍정으로!! 익숙함은 새로움으로!!

 

31.외로움은 행운을 부르는 힘이다.

=>조직 내에서 상하의 관계가 너무 가까우면 안된다. 왜냐하면 힘의 중심이 아래로 내려가면서 조직이 줄안정 상태에 빠진다.

 

32.운의 큰 흐름은 개인이 통제할 수 없다.

=>그 속에서도 나에게 유리한 작은 움직임이라도 찾아야 한다.

 

33.행운이 오건 불운이 오건 변화의 시기임을 느낄 때, 스스로 "이 변화는 나에게 유익한 것이다."라는 강한 믿음을 가지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아울러 변화의 증거들을 수집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한 다음 "이번 변화는 나에게 더 좋은 상황을 만들어 주었다."라는 결론에 도달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34.목표를 향해 걸어갈 때 지나치게 흥분하는 것은 좋지 않다. 마음의 흥분 상태는 붕 뜬 것과 같아 자칫하면 두려움으로 채워지게 된다.

=>편안하게 나아가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게임하듯 즐기면 어느새 목표에 도달하게 되어있다.

 

35.지금 어떤 문제가 있다면, 그 안을 자세히 들여다 보자.

=>1)나에 대한 믿음의 부족, 2)미래에 대해 막연히 갖는 습관적인 불안, 3)본래의 모습으로는 사랑받지 못 할 거라는 두려움, 4)과거의 경험으로 인한 자존감의 상실 등 

이런 문제들이 나의 마음의 씨앗을 자라게 만드는 것은 아닌지.

 

36.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자신을 진정으로 용서한 다음, 자신만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면서 묵묵히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최선이다.

 

37.칭찬은 행운의 씨앗, 험담은 불운의 씨앗이다.

 

38.운이 좋은 사람의 인생은 '하고 싶은 일'로 채워져 있다.

 

39.당신답게 살고, 일하고, 감사하라.

 

이렇게 오래된 비밀을 읽고나서 감명깊었던 부분들을 적어 보았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제가 계속해서 드는 생각이 '퇴사를 하고 내가 원하는 삶을 한번 살아봐야하는가' 입니다.

그렇다면 그 내가 원하는 삶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생각해보았는데, 구체적으로 무엇인가가 되고 싶다가 아닌

내일이 기대가 되는 삶, 아침에 일어났을 때 기분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삶, 무엇인가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삶.

이런 삶을 살고 싶어졌습니다.

 

이러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과연 무엇이 필요할까요???

돈??,시간??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과감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용기가 제일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책에서 말하듯이 나에대한 믿음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저는 내년 초 쯤에 저의 인생을 위해 큰 변화를 주려고 생각 중입니다.

그 변화가 무엇인지, 어떻게 줄 것인지는 지금부터 계속 생각할 예정입니다.

 

쟈 뭐 ㅎㅎ그냥 혼자 끄적여보았네요.

다음 책도 이서윤의 책으로 읽을 예정입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