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뺀질이의 독서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

by 뺀질한라이프 2021. 3.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까막눈 독서클럽 회장 뺀질이입니다.

오랜만에 제가 책을 읽고나서 후기를 남기는데요.

뭐 책을 꾸준하게 읽긴 했는데 후기를 남길 만한 책이 없었다~라고 생각해주세요.

 

오늘 소개 해드릴 책은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당신에게 전하는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 이라는 책입니다.

저자는 장진우 작가님이신데, 이 분은 세움영어 대표로써 활동하고 계시며,

네이버 블로그,인스타,유투브,강연 등 수 많은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엄청 유명한 분이십니다.

 

이 책은 나만의 가치를 찾고 그 가치에 스토리를 넣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그 스토리를 다른 사람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책의 후반부로 갈수록 책을 쓰는 것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였는데 그 책을 쓰는 것 자체가 나의 인생을 브랜딩하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책의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해 볼께요.

 

*나만의 가치를 찾는 방법.

1)사람들과 밤새 이야기를 나누어도 다 못 끝낼만한 질문,(내가 흥미가 있고 잘 하는 것이 무엇인가?)

2)나 스스로에 대해 파악하는 질문.(나는 무엇을 위해 사는가?, 나는 누구인가?)

3)다른 사람들의 어려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

 

*나만의 가치에 스토리를 입히는 법.

1)내가 겪었던 어려움은 무엇이 있었는가?

2)어떻게 그 어려움을 해결했는가?

3)다른 사람의 삶에 어떻게 연관될 수 있을까?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을 글로 정리해보자.

 

*나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선택하지 못했다면, ‘현재의 선택이 잘 못된 선택이면 어떡하지?’라는 불안감 때문이다. 애초에 잘된 선택과 잘못된 선택은 존재하지 않으며, 이는 주관적인 가치판단의 영역이다. 삶을 살다보면 처음에는 잘못된 선택이 결과적으로는 잘 된 선택인 경우도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있다. 좋은 경험이든 나쁜 경험이든 모두 우리의 인생이라는 캔버스를 아름답게 칠해주는 다양한 색깔들이다.

 

*책을 쓰는 것을 목표로 잡아보자.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서 성공하기 때문이다.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을 글로 정리해보자.

-물론 그 답글은 일목정연하게 다른 사람들이 흥미있게 볼 수 있도록 나만의 가치와 스토리를 입혀서 적는 연습을 해보자.

 

*매일 읽고 쓰고 말해보자.

-나는 매일 모든 면에서 발전하고 있다.

-내가 소망하는 것들이 하나씩 실현되고 있다.

-나에게는 내가 꿈꾸는 인생을 창조할 만한 능력이 있다.

 

*내가 하고 싶고, 이루고 싶은 것들을 쭈욱 적어서 벽에 붙여놓자.

항상 보고 말하고 느끼고 생각하고 그리고 실천하자.

 

***명언***

”성공한 인생보다는 가치있는 인생을 살아라“

–아인슈타인-

”위대한 인물에게는 목표가 있고,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소망이 있을 뿐이다.“

-워싱턴 어빙-

“당신이 할 수 있다고 믿던지, 할 수 없다고 믿던지 무엇이든 당신이 믿는대로 될 것입니다.”

-헨리 포드

“인생에서 가장 멋진 일은 사람들이 당신이 해내지 못할 거라 장담한 일을 해내는 것이다.”

-월터 배젓-

”나는 책 한 권을 책꽂이에서 뽑아 읽었다. 그리고 그 책을 다시 놓았다. 그러나 나는 이미 조금 전의 내가 아니다.“

-앙드레 지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