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뺀질이의 운동

중량??자극??뭐가 중요하죠??

by 뺀질한라이프 2020. 9. 7.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뺀질이입니다.

저는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데 요즘 태풍+코로나 때문에 지금 한 5일 째 운동을 못하고 있어요.

휴...안그래도 멸치인데...조금있는 근육마저 다 빠져나가는거 같아 너무 슬픕니다.

내일 부터 다시 하려고하니 다시 태풍이......

 

그래서 오늘은 일단 무게를 무겁게 할 수록 근성장에 좋은지,

아니면 자극을 잘 느낄수록 근성장에 좋은지에 대해서 비록 아주 무지하고 얕은 지식이지만

한번 끄적여 보겠습니다.

 

저는 유투브를 보면서 운동에 대해서 공부했는데, 처음 봤던 유투브에서 '자세와 자극이 가장 중요하다. 중량은 정확한 자세와 자극을 느낄 수 있을 떄 늘리는 것이다. 천천히 자극을 느끼면서 운동을 해라.'라고 배웠습니다.

그래서 초번에 저는 자극 위주로 최대한 정확한 자세를 하려고 했으며, 운동을 하는 부위에 자극이 오는지 정확하게 느끼려고 아주 느리게 집중하면서 운동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자극은 잘오고 펌핑도 잘 되는 거 같은데 집중력과 지구력적인 부분에서 많이 부족했습니다.

또한, 자극을 많이 느낀다고 근육 사이즈가 커지는 것도 아닌거 같았습니다.

 

그 후, 책을 통해 공부해보니

근육의 성장은 근육이 찢어지고 다시 생기는 과정에서 커진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 근육이 찢어지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최대한 그 부위의 근육을 강하게 써야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중량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서는 '확실한가???그럼 자극보단 중량인가??난 아직 자세도 정확하지 않은데??'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책에서 드는 예시를 읽고 정확하게 이해를 하였습니다.

책에서는 '매일 택배를 드시는 택배배송기사분들과 무거운 자재들을 드는 현장 사람들의 몸은 그럼 다 거대한가?'라고 하였다.

즉, 자극만 매일 느낀다고 같은 무게로 할 시 근육은 거기에 적응되어져 있어 더 이상의 근 성장을 이루지 않는다.

따라서 무게를 조금 씩 늘리면서 최대 5~6회 까지 할 수 있을 정도까지의 중량은 쳐줘야 한다는 것이다.

 

정확한 자세와 자극도 중요하지만 근육에게 그만큼의 충격도 줘야하므로 자신이 컨트롤 할 수 있는 무게에서 최대의 무게를 계속해서 도전해보는 것이 근성장에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