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뺀질이의 운동

크로스핏...드디어 입성!!!크로스핏 1주차 후기.

by 뺀질한라이프 2020. 1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뺀질이 입니다.

제가 요즘 운동소식이 뜸했네요 ㅎㅎㅎ맛도리 탐험대를 하면서 운동 포스팅을 안했넹...죄송합니다 ㅎㅎ

우선 저의 최근 몸사진 부터 올려볼께요.

오늘 아침에 찍은 아주 따뜻따뜻한 사진이랍니다~

지금 현재 몸무게는 66kg....뭐 사실 몸무게에 변화는 없어요. 근데 제가 보기에는 몸이 뭔가 더 좋아진거 같은 느낌이 드는거 같은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ㅋㅋ 살찌우는게 왜이렇게 힘든건지 정말 모르겠넹 ㅠㅠ

 

여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크로스핏을 시작하였습니다!!!!!!

휴..맨날 하고 싶다만 외쳤었는데 크로스 핏은 시간 대 별로 수업이 정해져 있어서 퇴근 시간이 항상 불규칙한 제가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만 했었는데 '변화를 두려워 하지 말라'라는 말을 책에서 읽고 일단 저의 생활에 변화를 주기 위해 등록부터 하기로 마음을 잡았습니다.

 

우선, 저의 집 주위에 있는 박스부터 찾아봤는데요.하단에 있는 하트비트라는 곳에 체험판으로 하루 등록했는데 처음이라서 그런진 몰라도 엄청 대충 가르쳐주는 거에요. 운동 전 스트레칭을 하는데 스트레칭 동작을 잘 몰라서 물어보니....그냥 옆에 보고 따라하라면서....참내...어이가 너무 없어가지고라고라고라파덕?

 

그래서 그 곳은 그냥 버리고 조금 먼 곳인 사상에 있는 빡짐이라는 곳으로 하루 체험을 하러 갔어요. 근데 가자마자 코치들하고 회원들하고 분위기도 정말 좋고 동작 하나하나 그 원리와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주시면서 초보자에 맞게끔 맞춰서 운동을 가르쳐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사상 빡짐을 다니기로 하였습니다.

 

저는 22시 수업반이며 한 달 등록비는 20만, 옷 상의+수건 대여비 5천원해서 총 205000원 결제하였습니다.

사실 이 금액이 헬스에 비하면 엄청 비싼편이지만, 그룹피티를 받는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크로스핏은 코치들이 자세와 운동을 가르쳐주면서 하루하루 운동 프로그램까지 짜주기 때문에 헬스보다는 보다 전문적으로 운동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쟈 그러면 1주일동안 다닌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의 운동목적은 당연 몸키우기 입니다. 과연 크로스핏이 몸을 키우기에 좋은가??라는 질문은 사실 아직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1주일동안 다니면서 스쿼트,스내치 데드리프트, 데드리프트 등의 기본 동작들을 배웠는데, 이 운동들이 보통 등이나 하체 위주의 운동이였습니다. 즉 코어를 강하게 단련시키는 운동인거 같습니다.

따라서 몸이 좋아지기 위해서는 등과 하체가 베이스가 되어야하는데 크로스핏은 이 베이스를 중점적으로 하는 운동이므로 몸을 키우기에는 좋은 운동인거 같습니다. 단, 헬스장에서 웨이트 훈련을 통해 몸을 이쁘게 키우는 것이 아닌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커지는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만약 운동이 정말 처음이신 분이라면 조금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힘듬은 체력적인 부분을 포함하여 크로스핏이라는 운동이 그룹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팀을 이루어서 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만약 초보자들이 많은 시간대라면 코치님이 초보자들에 맞게 프로그램을 계획하시겠지만 그렇지 않고 숙달된 분들과 함께한다면 자신이 못하면 그만큼 상대방에게 피해(?)를 끼친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꺼 같습니다. 왜냐하면 자신의 세트 수가 끝날 때 까지 상대방은 기다리고 있어야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상대방은 운동의 텐션이 떨어질 수도 있고 이런 상황이 계속해서 생긴다면 자신이 피해아닌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뭐 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이므로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일주일밖에 안되어서 더 이상의 설명은 드릴 수 없을 꺼같고,

2주차 후기를 남기러 다시 오겠습니다

저의 멸치 탈출기는 계속 될 것입니다. 킵 고잉 맨~!!!

 

반응형

댓글